Top4 수능 끝난 학생 유형

길고도 험난했던 수능! 1년 동안 여러분들을 괴롭히는 수능이 끝났습니다. 오늘은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의 유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수능 준비하느라 고생 많으셨고, 여러분의 실력을 시험장에서 유감없이 발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파이팅!!

 

수능 끝난 학생 유형 Top4

  • 어게인(Again) 공부형
  • 자기 계발형
  • 집콕! 방콕! 형
  • 외모 가꾸기 형

 

Top4. Again 공부형

수능이 끝난 학생 유형 Top4는 어게인(Again) 공부형입니다. 수능 하나만 바라보던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면 각자 다른 길로 흩어지기 마련인데요. 수능이 끝나 여러분은 과연 어떤 유형에 속할까요? 모두들 수능이 끝나면 공부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와 반대로 “나는 아니야! 나는 아니라고!”라고 외치면서 끊어낸 가방 끈을 다시 동여매고 공부의 길로 다시 들어가는 학생들도 있답니다.

 

수능이 끝난 후에도 여전히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논술 고사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은 수능 후 바로 논술학원에 갇혀 자유를 잠시 연기하기도 합니다. 정시형 예체능 학생들도 예외일 수는 없는데요. 실기고사 준비를 위해 입김을 후후!~ 불어가며 손이 얼 때까지 그림을 그리거나,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을 하거나, 악기나 보컬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그나마 이건 2월까지 지만 D-Day에 365일을 더하는 학생들도 있답니다. 이게 정말 내 성적인가? 하고 믿지 못할 성적표를 들고 결국 수능에 한 번 더 도전하는 재수형입니다. 수능이 끝나고 빠른 상황 판단으로 바로 학원 선행반을 등록해 공부하는 유형이 있는가 하면 이왕 이렇게 된 거 2월까지 놀 수 있을 만큼 탱자탱자 놀다가 공부를 시작하는 유형도 있습니다. 괜찮아요. 100세 인생 아닙니까? 아직 시간은 많고 우리는 젊으니까요. 재수를 결심한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세요.

 

Top3. 자기 계발형

수능이 끝난 학생 유형 Top3는 자기 계발형입니다. 이미 주어진 성적 어쩔 수 없지 않겠습니까? 겸허히 자신의 성적을 받아들인 학생들은 공부 말고 다른 일들을 찾기 시작하는데요. 갑갑한 입시 공부에 매여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나씩 시작하게 됩니다.

 

공부 말고는 할 일이 없었던 수험생들은 수능 직후 영겁의 시간을 느끼는데요. 수험생들은 이 시간을 자기 계발을 위한 방식으로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한정적인 학교라는 공간을 벗어난 수험생들은 더 넓은 곳으로 가려는 욕망이 꿈틀 되기 시작합니다. 이 욕망을 해소하기 위해 여행을 많이 떠나기도 하는데요. 국내부터 시작해 가까운 나라로는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이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여행으로 자신의 욕망을 해소하는 타입이 있는가 하면 미래에 더 큰 욕망을 해소하기 위해 “시간은 금이다”라는 모토(Motto)로 살아가는 타입도 있습니다. 남는 시간 모두를 시급으로 환산해서 통장에 돈을 쓸어 담는 유형입니다.

 

이 외에도 언젠가 필요할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학원을 등록하는 드라이버형과 메말랐던 수험생 마인드에 촉촉하게 사랑을 싣는 연애형도 있답니다. 물론 연애는 될 놈만 되지만요.

 

Top2. 집콕! 방콕!형

수능이 끝난 학생 유형 Top2는 집콕! 방콕! 형입니다. 수험 기간에 대한 보상이라도 받으려는 듯 집 밖으로 나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런 유형들과는 달리 집 안에서 나가지 않는 수험생들도 있답니다.

 

꼭 밖에서 뭘 해야 하나요? “집 밖은 위험하다고요!”라며 집 밖은 위험하다는 굳건한 신조를 지니고 있는 이 유형들은 집 안에서 모든 것들을 해결한답니다. 억지로 학교든 어디든 나가야 할 일도 없으니까요. 그들이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 이유는 많습니다. 일단 그냥 나가기 싫은 형이 있고, 밖은 춥고 수능은 못 쳐서 슬프고, 굳이 누구를 만나고 싶지도 않고, 자다가 일어나서 밥 먹고, 슬퍼서 울고, 본능대로 살아가는 유형인데요.

 

이렇게 살다 보면 슬슬 좀이 쑤실 거라고요?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 그들에게는 인터넷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 그간 못했던 게임을 밤낮으로 하기도 하고 미루어 놓았던 드라마를 아침 해가 뜰 때까지 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와 전기장판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라며 여기가 지상낙원! 파라다이스라고 외치는 형이랍니다.

 

Top1. 외모 가꾸기형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것들을 포기합니다. 내 시간과 내 체력과 그리고 내 외모! 돌려내라 이놈들아! 뭐? 원래 없었다고? 음…아무튼 광합성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교실 한 구석에 쪼그리고 있었던 스스로에게 상을 줄 시간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수험표가 제 기능을 발휘할 때가 되었습니다. 수험표 할인의 위력은 어마어마한데요.

 

특히나 뷰티(Beauty)는 가장 할인율이 높은 분야입니다. 성형외과부터 시작해서 안경을 벗어던지고 렌즈로 바꾸기 위한 첫걸음인 안경점, 학교에서 금지당했던 화장품 샵(Shop)과 밋밋하고 답답했던 머리카락을 쳐낼 수 있는 미용실, 겨우내(한겨울 동안 계속해서) 붙은 지방들과 안녕을 구할 수 있는 헬스장까지, 수험표 할인이 불가능한 곳은 어디에도 없답니다.

 

아!~ 그리고 할인이 되는 거지 공짜는 아니니까 텅 빈 지갑을 마주하고 싶지 않다면 정말로 필요한 곳에만 잘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수능이라는 큰 장벽을 하나 넘었기 때문에 잠깐이겠지만 지금은 얼마든지 원하는 대로 살아도 괜찮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수능 치르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